기업고객의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, 의사결정 프로세스 고도화를 지원합니다.

유통(편의점, 할인점 등)

적용사례

상권특성에 따른 매장 유형화전략 수립
상권특성에 따른 매장 유형화전략 수립

  상권을 분류할 수 있는 상권규모, 업종구성, 토지/건물 용도, 고객구성 등에 따라 매장별 특성을 부여합니다.

  •   예1. 역세권/1입지/먹자골목형 유형에 해당하는 매장 A

  •   예2. 주거지역/4입지/학원가 유형에 해당하는 매장 B

매장 유형별 마케팅전략 수립
매장 유형별 마케팅전략 수립

  상권특성에 따라 부여된 매장별 특성을 기준으로 각각 다른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.

  •   예1. 주거지역 매장군을 대상으로 오후 시간대 30대 여성을 겨냥한 Target 마케팅

  •   예2. 먹자골목형에 속한 매장에 집중하여 주류/음료 브랜드 신상품 홍보전략 수립

매장 특성에 따른 제품 포트폴리오 최적화
매장 특성에 따른 제품 포트폴리오 최적화

  매장입지, 유입고객 등 다양한 특성에 따라 제품 포트폴리오 구성 및 공간 효율성을 분석하여 제시합니다.

  •   예1. 거주지역, 30~40대, 매장규모(중), 30% 국산라거, 40% 수입라거 등

연락처

  컨설팅사업실 CPG팀
  02-2122-4800(대표), 0000(직통)